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이인영 통일부 장관 면담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이인영 통일부 장관 면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3.2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화협력사업 적극 검토 및 반영 요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이 경기도의 평화협력사업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22일(월) 세종로 정부종합청사에 위치한 통일부를 방문하여 이인영 통일부 장관과 면담을 진행했다. 

이날 통일부 방문은 경기도의 평화협력사업에 대한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중앙정부의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경기도 평화협력분야 주요 현안이 작성된 건의사항을 이인영 장관에게 전달하고, 통일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했다. 

이에 대해 이인영 장관은 “남북교류협력법이 개정돼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독자적으로 대북교류사업을 전개할 수 있게 된 만큼 건의안을 잘 검토하여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이 건낸 건의사항에는 △ 남북 양측 정부의 개성공단 재개 선언을 위한 협력·지원 △ 평화(통일) 경제특구 조속 입법 및 경기도 유치 건의 △ DMZ 평화공원 조성 지원 △ 개성공단기업 복합물류단지 조성사업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통일부 방문에는 박성훈 정책수석(남양주4), 서현옥 기획수석(평택5),  김성수 수석대변인(안양1), 최승원 정부부대표(고양8) 등이 참석했다. 

한편 박근철 대표의원은 지난 2월 23일(월) 대표연설을 통해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설치 등 평화협력사업을 더불어민주당의 주요정책으로 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