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2차회의 개최
상태바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2차회의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3.18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섭단체의 힘이 결집될 수 있는 출범식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할 것

 

전국 광역의회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협의회(회장 박근철, 이하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는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들이 모인 가운데 18일(목) 서울시의회에서 2차 추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대표의원들은 출범식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하여 4월 16일(금) 또는 5월 7일(금)에 출범식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정관(안), 조직구성 및 업무분장(안), 2021년 사업계획(안),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 총회 추진, 출범선언문 채택 등의 안건들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출범식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결의대회’와 ‘지방정치 리더 특강’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 및 지방의회법 제정과 관련하여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정담회를 개최하는 등 공조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오늘 10월 경기도의회에서 개최되는‘지방의회 박람회’도 광역의회 교섭단체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박근철 회장(의왕1)은 “17개 광역시도의회 대표의원님들의 총의를 모아 광역의회 교섭단체의 힘이 결집될 수 있는 출범식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면서 “광역의회 교섭단체가 중심이 돼 지방의회법 제정과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