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복지관 랜선투어’영상 온라인 공개
상태바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복지관 랜선투어’영상 온라인 공개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3.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선으로 복지관 구경 오세요”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이 ‘복지관 랜선투어’ 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하고 복지관 공간 및 이용방법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방문하지 못하는 복지관의 일상을 온라인으로 공유함으로써 복지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향후 이용자 확대로 연결하기 위한 목적에서 준비됐다. 

특히 랜선투어라는 컨셉에 맞춰 어르신들이 직접 복지관을 경험하는 느낌을 살려, 입장하는 방법부터 변화된 공간에 대한 소개, 코로나 대응체계로 운영되고 있는 사무실의 모습 등을 영상에 담아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있다.

변화된 복지관의 모습과 추억이 담겨있는 복지관의 모습을 담은 ‘복지관 랜선투어’ 영상은 복지관 유튜브 채널 ‘호수복지테레비’에서 볼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남기면 추후 답변도 받아볼 수 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황석중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지금, 이번 ‘복지관 랜선투어’는 언택트 환경에서도 지역주민 및 어르신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및 어르신,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031-919-867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