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경기도의원,‘경기도의회 의정활동대상’수상
상태바
최종현 경기도의원,‘경기도의회 의정활동대상’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3.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민주, 비례)이 3월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주관한‘경기도의회 의정활동대상’을 수상했다.

최종현 의원은“도민의 대변자로서 장애인과 노인 등 취약계층 지원과 도민 복지 향상을 목표로 의정활동에 임해왔다. 도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 담아 듣고 늘 현장을 바탕으로 일하라는 의미로 상을 받은 것 같다”며“앞으로도 여성 권익과 우리사회 인권 향상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조례 제 ․ 개정 등 입법 활동과 복지정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종현 의원은「경기도 고령 장애인 지원 조례」,「경기도 장루 ․ 요루 장애인 지원 조례」,「경기도 편의시설 설치 도민촉진단 지원 조례」,「경기도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경기도 의료취약지 의료기관 설치 도민촉진단 지원 조례」등을 대표 발의해 제정하고「경기도의회 인권증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도민 복지와 인권향상을 위한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종현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직으로서 도민들의 다양한 삶의 현장을 살피고 정책개선과 대안을 제시하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경기도의회 인권증진특별위원장으로서 경기도 인권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여성의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양성평등의식을 지닌 차세대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17개 광역시 ․ 도 지방연맹, 청년연맹, 다문화연맹, 청소년연맹 및 162개 지부를 두고 활동하는 정치적 중립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