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석환 의원“지역구 내 학교 설립 계획단계부터 용인시와 소통, 직접 챙길 것”
상태바
지석환 의원“지역구 내 학교 설립 계획단계부터 용인시와 소통, 직접 챙길 것”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3.1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

지석환 도의원(더민주, 용인1)은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지난 16일(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장, 미래국 국장, 대외협력과장 등 관계자 5명과 함께 용인 내 신설학교 진행상황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석환 도의원의 지역구인 용인시 제1선거구(모현, 포곡, 유림, 역삼)에는 급속히 증가하는 학령인구 수에 비해 학교가 부족하여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 및 지역주민의 숙원을 해소하고자 용신고(가칭)를 비롯하여 모현의 학생 수요를 고려해 초․중 통합 학교 설립을 추진 중이다.
 
이날 면담에서는 용인 내 신설학교 진행 상황, 문제점 및 세부계획을 보고 받고, 동시에 경기도교육청 이관 업무인 미래국 신설 보고를 받는 등 현안 사항을 챙겼다.

앞으로 용인 내 상기 지역구에 초, 중, 고교가 신설된다면 학교 부족으로 인한 주민의 불편이 해소되고, 학생들에게도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석환 도의원은 용인 내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학교 신설을 적극 추진해야 함을 강조하며 최근 용인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고유초, 중학교 관련 사항까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