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시재생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화전 도시재생 창업학교’교육신청 접수
상태바
고양시, 도시재생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화전 도시재생 창업학교’교육신청 접수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3.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화전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내 창업을 계획하거나 관심 있는 청년 및 화전 주민들을 대상으로 ‘화전 도시재생 창업학교’를 개최한다. 

화전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화전 도시재생 창업학교’는, 도시재생 및 사회적 경제, 비즈니스 모델링 교육을 바탕으로 사업 아이템별로 창업·도시재생·사회적경제 등 다양한 부문의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과 함께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하는 교육이다.    

특히 ‘화전 도시재생 창업학교’는 이후 경진대회를 거쳐 우수팀의 경우 도시재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별 맞춤형 멘토링 및 컨설팅도 진행될 계획이다.   

1차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7일까지이고, 2차 모집기간은 3월 18일부터 24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화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화전 도시재생 창업학교’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창업학교 및 관련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인피루트(☎02-6402-0028) 또는 화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1-8075-3198/3197)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화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창업학교 참여팀들이 장기적으로는 마을관리협동조합과 연계한 도시재생기업을 설립하는 등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