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근린공원 미조성부지 유채꽃 파종
상태바
고양시, 탄현근린공원 미조성부지 유채꽃 파종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3.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장기 미집행공원인 탄현근린공원 내 일부구역에 대해 시민들을 위한 활용사업을 추진 중이며, 그 일환으로 지난 9일 유채꽃 파종을 시행했다.   

부지 면적 59,457㎡의 탄현근린공원은 토지 및 지장물 보상과 사업비 확보에 상당한 시간과 예산이 소요되어 쉽사리 진행되지 못하는 장기 미집행공원으로 현재 부지의 66%정도 보상이 진행됐다. 하지만 아직 잔여보상이 남아있어 공원조성사업이 즉시 진행되기엔 어려움이 있고, 시에서 매입한 토지는 잡목·잡초와 무단 폐기물 등으로 폐허화되고 있어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고양시는 토지매입이 완료된 일부 구역만이라도 부지를 정리해 폐허화를 막는 한편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야외 힐링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9일 봄맞이 사업으로, 부지 6,200㎡ 구역을 깨끗이 정리하고 유채 꽃씨를 뿌렸다.     

유채꽃은 5월에 개화하는 꽃으로 4월의 벚꽃과 개화 시기가 겹치지 않고 명시성이 좋은 노란색 꽃잎이 시각적으로 화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 녹지과 관계자는 “이번에 간소하게 공원부지에 진행하는 활용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화사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공간이 만들어지길 바란다. 아직 보상 중인 나머지 토지에 대해서도 조속히 마무리하여 탄현근린공원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도심 속 녹색공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