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영 경기도의원, 2020년을 경기도의회 베스트(우수) 도의원 2관왕
상태바
황수영 경기도의원, 2020년을 경기도의회 베스트(우수) 도의원 2관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12.3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조 경기도청지부·경기도통합공무원노조 동시 수상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6)이 12월 30일 전국공무원노조 경기도청지부․경기도통합공무원노조의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됐다. 황수영 의원은 이전 9일 경기도청공무원노조의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으로 선정되어 올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올 한해 경기도의회에서 “군림하지 않고, 경청하는 태도, 지역구의 소외받는 사람들을 위한 의정활동, 직원에 대한 존중”으로 경기도청 공무원들의 추천을 받아 ‘베스트 도의원’에 선정되었다. 

특히 황 의원은 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문화와 예술, 체육 진흥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면서 도내 문화 발전에 기여했으며, 지난 11월 14일간 진행된 2020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여 중부일보, 경기일보/서울뉴스통신, 경인일보, 기호일보의 ‘오늘의 행감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황 의원은 “베스트 도의원 수상은 경기도청 공직자분들께서 직접 평가하고 선정해주셨기 때문에 더욱 뜻깊다” 면서 “내년에도 공직자분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도민의 실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0년 제14회 의정활동 우수도의원’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에서, 그리고 ‘베스트 도의원’은 전국공무원노조 경기도청지부․경기도통합공무원노조가 함께 선정하며, 3대 노조 공히 정치, 사회, 문화 등 의정활동 전반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귀감이 된 도의원을 매년 선정해 표창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