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전 의장 “먼것 같지만 가까이 있는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829명 광역의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
상태바
송한준 전 의장 “먼것 같지만 가까이 있는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829명 광역의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10.0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이낙연 민주당 대표 접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원(전 경기도의회의장, 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은 7일 오후 2시 30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자문단과 함께 국회 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환담했다.

송한준 의원 등 14명 지방의원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前 의장단으로 이날 박광온 민주당 사무총장과 이낙연 민주당 대표를 차례로 예방하였다.

 

이낙연 대표는 그간 지방의회 의장으로서 국회와 지방의회간 충실한 매개 역할을 하였던 성과를 되돌아보며 지역의 의견전달 창구로서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20분 넘게 이어진 접견자리에서 지하철 적자 문제 등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하여도 하나하나 짚어 나간 뒤, “회기 내에 처리할 것이 많지만 지방자치법 개정과 국회 세종분원 문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송한준 의원은 “지방의원들은 멀리있는 것 같지만 가까이에 있다. 829명 광역의원들이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지방의회가 국회, 정부와 적극 협력할 것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지방의회의 지역발전과 자치분권 의지를 전달하였다.

송한준 의원 등 지방의회 前의장단은, 정부 및 20대 국회와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자문단을 구성하여 자치분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