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진요2’ 회원수 늘리기 주력, 하루새 1만8천명 가입
상태바
‘타진요2’ 회원수 늘리기 주력, 하루새 1만8천명 가입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0.10.13 15: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카페가 12일 네이버의 접근 제한 조치로 사실상 폐쇄된 직후 ‘타진요2’가 새롭게 등장해 하루새에 1만8천여명이 회원 가입을 이뤄냈다.

앞서 네이버는 12일 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ID로 운영된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도용 피해자의 요청이 접수되어 네이버 이용약관에 따라 카페 접근이 제한됐다”고 접근 제한 조를 내렸다.

이에 ‘타진요’의 주요 멤버들은 곧바로 ‘타진요2’ 카페를 열고 기존 회원들에게 새로 가입해 달라고 쪽지를 보내 독려하고 있다. 13일 오후 3시 43분 현재 가입자수는 1만8천357명에 이르렀다.

네이버의 카페 접근 제한 조치와 관련 ‘타진요2’ 운영자 측은 “네이버는 스스로 약관을 위배한 것”이라며 “명의도용은 개인의 활동만 제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타블로 학력 의혹 사건을 수사해 온 서초경찰서는 지난 8일 타블로의 스탠포드대학 졸업 학력은 사실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경찰은 ‘타진요’를 개설한 왓비컴즈는 한국계 미국시민권자 K모씨(57세, 남)로 구치소에 수감중인 친구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아이디를 개설, 카페 활동을 해 왔다고 덧붙였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종남 2010-10-13 15:58:53
나 종남이형이야...
내가 다 체크해 봤는데...
웃기지...또 폐쇄해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