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비전센터, 공감 스페이스로 양성평등을 이야기하다
상태바
화성시여성비전센터, 공감 스페이스로 양성평등을 이야기하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6.15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관련 도서 및 콘텐츠 등 전시. ‘여성, 공감으로 통하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모두누림센터 3층에 화성 여성 재능 콘텐츠 공간 ‘공감 스페이스’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양성 평등에 관한 도서 비치, 양성평등 포스터 및 양성평등 관련 콘텐츠 전시 등으로 양성 평등 인식의 지표를 넓히고, 공감을 나누는 공간이다. 2019년에 결성된 화성 퍼스트레이디(양성평등 인식개선활동가)들의 활약상을 담은 결과물 등의 전시를 통해 여성가족친화도시 화성시로 나아가는 데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화성 여성 재능 콘텐츠 공간 “공감 스페이스”는 시민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모두누림센터 재개관 이후 만나볼 수 있다. 김진승 대표이사는 “공감 스페이스”로, 2019년 통과된 여성가족분야 종합발전계획에 따른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한 지속가능한 여성정책 특화사업의 실현에 포문을 연 것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감 스페이스를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 뿐만 아니라,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사람을 이야기하고, 공감을 나누는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앞으로 양성평등 인식 개선 활동, 여성 커뮤니티 공간 조성 등을 비롯하여 꾸준히 양성평등 콘텐츠의 지속적 발굴을 위해 화성 시민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