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예방 위한 맞춤형 영상자료 제작‧배포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예방 위한 맞춤형 영상자료 제작‧배포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0.04.20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영상 보며 ‘누구나 코로나19 예방 챌린지’ 이어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자료 제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교육자료 7편을 제작해 20일 학교에 배포했다.

교육자료는 학생들이 위생을 철저히 하고 자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손씻기 노래, 학교 교육활동 시간대별 음성 교육자료 3편, 나와 친구를 지키는 학교생활 약속 영상 3편이다.

도교육청은 등교 개학 이후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실 생활 약속, ▲식사 예절, ▲식사 전후 손씻기, ▲올바른 손씻기 방법, ▲마스크 착용법 등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교육자료로 제작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지난 9일 중3과 고3부터 전체 학년으로 온라인 개학을 진행함에 따라 이미 제작한 교육자료를 원격 학습자료로 활용토록 했다.

또, 학생들이 생활 속 실천 모습, 약속하기, 구호 등을 인증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기는‘누구나 코로나19 예방 챌린지’를 함께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

교육자료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학생건강과와 경기도교육청TV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유승일 학생건강과장은 “이번 영상자료는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 기간, 가정에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개학 이후에도 친구를 배려하고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이 지난 6일 경기도교육청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음원과 영상을 공개한 ‘손 씻기 노래, WASH’는 20일 현재 조회수 180만을 기록하며 손씻기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