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식 트위터 ‘화사함’ 개설
상태바
화성시, 공식 트위터 ‘화사함’ 개설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0.10.0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11년까지 2단계로 나눠 시민 소통 시스템 구축


최근 스마트폰 열풍으로 트위터를 이용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공식 트위터 ‘화사함’(http://twitter.com/hwaseong_city)를 개설해 시민들과 소통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화성시는 시는 140자 단문으로 의사소통하는 트위터 개설과 함께 실시간 대화, 빠른 정보 확산 같은 장점을 최대한 살려낼 계획이며, 크게 2단계로 나눠 공식트위터 운영, 시스템 구축을 진행키로 했다.

1단계 ‘소통·공유’ 단계에서는 ‘소통을 위한 시민과의 열린 대화 실현’을 목표로 시의 각종 행사나 공지사항 중 매일 시민에게 알릴 주요내용을 5개 내외로 선별, 오후 2시에 트윗(트위터에 남긴 글)하게 된다.

또, 매일 오전 10시엔 시 공식 블로그인 ‘화사함’(http://blog.hscity.net/)에 포스팅 된 내용을 트윗하여 시민과 시의 주요정보를 공유해나간다는 방침이다.

2단계 ‘연계·참여’ 단계는 오는 2011년 하반기까지 시 공공사업(도로공사, 교통통제 등), 날씨, 비상사태 등 시정 관련 트위터 민원 서비스를 홈페이지나 콜센터 등과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시정에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화성시도 공식 트위터를 개설함으로써, 신속한 정보제공과 피드백 체계가 구축됐다”면서 “이번달 중으로 문화재단과 협의해 연극티켓 제공 등 많은 이벤트를 펴 팔로어를 꾸준히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