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시정, 시민이 직접 평가한다”
상태바
경기도 화성시 “시정, 시민이 직접 평가한다”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0.09.3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웗 1일부터 15일까지 ‘2010 화성시 시민평가단’ 모집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시민의 직접 시정을 평가할 수 있도록 ‘2010 화성시 시민평가단’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민평가단은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화성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시민 200명을 모집한다.

평가단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hscity.net) 정책참여 ‘시민평가단’란에서 ‘평가참여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정에 대한 시민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시정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시민평가단을 모집한다”면서 “평가단은 시 주요 시책 및 행사의 추진과정과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만족도와 실효성을 직접 평가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시민이 직접 행정에 대한 평가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시정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시민의 삶의 질 측정과 행정서비스 취약 계층과 취약지역에 대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시는 2007년부터 시민평가단을 구성하여  효 마라톤, 꽃 전시회, 포구축제, 시민체육대회 등을 평가해오고 있으나 특정 연령과 직업군에 치우쳐 정확한 시민의 의사를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는 평을 들어 왔다.

이에 시는 새롭게 구성될 시민평가단은 기존에 운영중인 시민평가단을 분야별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시민들로 재구성해 시민의 관점에서 운영되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