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호 수원시 ‘시민 소통의 장’ 마련
상태바
염태영호 수원시 ‘시민 소통의 장’ 마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9.26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일부터 ‘정책 토크박스’로 시정 관련 시민의견 수렴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를 추구하는 경기 수원시가 민선5기 염태영 수원시장의 정책 기조에 맞춰 시민 소통의 장인 ‘정책 토크박스’를 운영키로 해 주목된다.

정책 토크박스는 시기별 이슈가 되는 사항이나 시민 관심사항, 시민의견이 필요한 정책 사업 등 매월 1가지 시정 주제를 선정해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ne.kr)에 공개하고, 시시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원시는 토론 주제 선정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제 제안방’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심도 깊고 전문적인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공무원, 수원발전연구센터 연구원, 좋은시정위원회 위원 등이 참여하는 전문가 패널을 구성키로 했다.

정책토그박스는 내달 4일부터 전격 시행되며, 토론 내용은 관련 부서에서 분석해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고 연말에 반영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시는 현재 시민 중심의 시정운영을 위한 시민 시정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민제안제도, 정책실명제, 시민참여 예산제 등을 운영중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시정의 주요 정책결정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서 시정 추진과정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 중심의 시책추진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