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녹색산업단지’ 분양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녹색산업단지’ 분양 설명회 개최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09.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 MTV·화성 바이오밸리·평택 신재생산업단지 분양 계획 설명

경기도는 7일 안산시에 위치한 경기테크노파크에서 녹색산업의 체계적·효율적인 육성을 위한 녹색산업단지 분양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40개의 녹색산업 관련 기업이 참석해 시화 MTV, 화성 바이오밸리, 평택 신재생산업단지 등 3개 단지 조성주체로부터 산업단지 현황, 입주조건, 입주시기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시화MTV는 안산·시흥 지역에 9.256㎢(280만평) 넓이로 한국수자원공사가, 화성 바이오밸리는 화성 마도면 지역에 1,775㎢(53만평) 넓이로 (주)한화가, 평택 신재생산업단지는 평택시 청북면 지역에 1,364㎢(41만평) 넓이로 율북신재생에이엠씨(주)가 각각 조성중인 산업단지다.

도는 이들 녹색산업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녹색인증 기업에게 녹색인증 수수료와 컨설팅 비용 지원,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 11가지의 우대조건을 제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이번 설명회로 정말 궁금했던 정보를 얻었고 앞으로 상담을 쉽게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어 유익한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이문선 경기도 녹색에너지정책과장은 “앞으로 경기도는 녹색단지 조성 외에 시화조력발전소, 대부도 일원의 풍력단지 조성 등 서해녹색복합지구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연계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기금, KT캐피털, 기술보증기금 안산센터, 기업은행안산지점 등 5개 기업지원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해 녹색기업들과 자금 투·융자에 대한 질의응답도 활발히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