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내신 50%안' 사실상 철회
상태바
교육부 '내신 50%안' 사실상 철회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7.0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신일 부총리 대국민 사과... 대학에 내신 30% 이상 요구

   
 
  ▲ 김신일 교육부총리는 6일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일부 대학들과의 '내신 갈등'에 대한 정부의 최종 입장을 발표했다. (사진=교육부)  
대학들과 '내신 갈등'을 빚고 있는 교육부가 올 내신 실질반영률을 최소 30% 이상 수준에서 출발해 앞으로 3~4년 안에 50%까지 확대하라고 각 대학에 최후 통첩했다.

김신일 교육부총리는 6일 오전 11시 서울 세종로 정부종합청사 5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러한 정부 최종 입장을 발표했다.

김 부총리는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글'을 통해 먼저 "최근 일부 대학들과 '내신 갈등'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지 못해 학교 현장에 적지 않은 혼란과 혼선이 야기된 데 대해 수험생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묶음기사 및 딸림기사 참고)

김 부총리는 이어 "올 학교생활기록부(내신) 반영 비율은 가급적 최소한 30% 수준에서 출발하고 앞으로 3~4년 이내에 단계적으로 목표치(50%)에 도달해 달라"고 각 대학에 당부했다.

그러면서 "학교생활기록부의 등급 통합 등 '내신 무력화'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 내용은 스스로 삼가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해 서울대 등 특정대학을 직접 겨냥했다.

김 부총리는 또 "최근 논란에 따른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대학들이 하루라도 빨리 2008학년도 대학별 정시 모집요강을 앞당겨 발표해 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아무리 늦어도 8월 말은 넘기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교육부의 이같은 방침에 대해 일부 대학들이 반발할 것으로 예상돼 '내신 갈등'은 당분간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내신 30% 반영' 요구에 대한 서울지역 상위권 대학들의 반발이 거셀 것으로 보여 논란이 잦아들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