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문화재단, 코리요 극장 in Kindergarten
상태바
화성시 문화재단, 코리요 극장 in Kindergarten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9.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2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900여명의 어린이들 만나
▲ 코리요 극장 ⓒ Win뉴스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한 <코리요 극장 in Kindergarten>이 지난 8월 한달간 약 900여명의 어린이들과 함께하며 막을 내렸다.

<코리요 극장 in Kindergarten>은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로 제작한 인형극을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리요 극장’은 코리요의 탄생배경과 교훈적인 내용을 인형극으로 재미있게 구성하여 지난 화성뱃놀이축제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후 화성시 곳곳의 축제현장에서 공연하며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7월 22일부터 7월 26일 까지 메일로 신청을 받아 8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찾아가는 공연을 펼친 이번 코리요 극장은 약 70곳 이상의 기관이 방문을 신청, 하루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코리요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8월 12일 해병대사령부 내 덕산어린이집을 시작으로 8월 30일 화원초등학교 병설유치원까지 총 12곳의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방문한 ‘코리요 극장’은 화성시의 어린이들의 지역의 마스코트 코리요를 더 친근하게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관객참여형 공연이라는 것과 직접 원으로 찾아오는 시스템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평했으며 재참여 의사를 보였다. 덧붙여 참여기관 수를 늘려 화성시 관내 어린이들에게 코리요 인형극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요 극장 ‘코리요 인형극’은 9월 21일 토요일 ‘키즈아트페스티벌’이 개최되는 다람산공원(진안동 소재)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