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동탄 호수공원․장지저수지 현장방문
상태바
화성시의회, 동탄 호수공원․장지저수지 현장방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7.02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건설위원회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차순임)는 1일 오후, 동탄 호수공원 수상 레포츠파크 운영 방향과 장지저수지 주변 보전을 비롯한 활용방안에 대한 현장검토를 실시했다.

위원들은 동탄 호수공원 수상레포츠 파크 운영 예정부지와 장지저수지를 차례로 방문해 지역개발사업소 담당부서로부터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보고받고 현장을 확인했다.

‘동탄 호수공원 수상레포츠 파크 운영 사업’은 호수공원 북측 지역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카약・카누 등 수상기구 체험과 수상안전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는 사업이며, ‘장지저수지 주변 생태공원 조성 사업’은 장지저수지 주변 생태환경 보전대책의 하나로 약 10만㎡ 규모의 생태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차순임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동탄 호수공원과 장지저수지 모두 찬반 민원이 제기되어 있는 만큼 관련 부서에서는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방향을 모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탄 호수공원 수상 레포츠 파크 운영 예산과 장지저수지 주변 생태형 문화공원 조성 사업은 지난 4월 제182회 임시회에서 다룬 2019년 제1차 추가경정예산 심의에서 사업추진방향에 대한 합리적인 방안을 검토하라는 의견을 제시하며 삭감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