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강연하는 제9회 청소년강연콘서트 개최
상태바
청소년이 강연하는 제9회 청소년강연콘서트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6.03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6월 1일 유앤아이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청소년이 강연하는 제9회 청소년강연토크쇼 ‘청소년 드림톡(Dream Talk)'을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4명의 청소년강연자들이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공감과 동기부여가 되는 강연을 하고, 서로 응원하는 청소년들의 소통의 장이다.  

벌써 9번째 개최되는 청소년강연콘서트는 지난 2월 화성지역 내 고등학생 8명으로 구성된 청소년강연기획단을 선발하여 직접 기획하고 청소년강연자를 발굴하는 등 청소년들에 의한 주도적인 청소년 참여활동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되고 의미가 있다.

청소년 강연 외에도 청소년공연자, 청중응원단과 함께하는 즉석 토크쇼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중응원단을 모집해서 청소년강연자를 응원하고 행사를 모니터링하여 행사가 더 빛이 났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또래 청소년들의 강연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또래강연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 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031-267-8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