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
‘역사탐험대 특명 가마를 구워라!’ 개최
상태바
화성시,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 프로그램
‘역사탐험대 특명 가마를 구워라!’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5.2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첫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 모습 ⓒ Win뉴스

화성시는 문화유산을 활용한 체험 답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지역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답사프로그램 ‘역사탐험대 특명 가마를 구워라!’를 진행한다.

기간은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13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 탄요유적공원 등지이다. 
반송동에 위치한 탄요유적공원은 동탄신도시 개발 중에 삼국시대 숯가마가 발견된 곳으로 고대 생산 문화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유적지로 화성시 향토유적 제25호로 지정된 곳이다.

참여대상은 화성시민 7세 이상 아동을 포함한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인원은 1회당 10가족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동네 가마와 온돌 알아보기, 가마 만들기, 가족탐험깃발 만들기, 미션지도로 보는 탄요, 오방색 도장 미션 등 다양하게 마련돼 있으며, 답사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수료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접수(jihyun2013@korea.kr)로 가능하며,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시정알림방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참가자 발표는 회차별 프로그램 운영 이틀전 문자로 발송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화성시 문화유산과(031-369-6530), 극단 화성에서 본 지구(010-2302-7518)로 연락하면 된다. 

백영미 문화유산과장은 “숯을 구워 내던 탄요 유적지를 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