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포천 석탄발전소 현장 방문 실시
상태바
GS포천 석탄발전소 현장 방문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4.26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 등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경기도의회 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 등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는 3.21.(목) 장자일반산업단지 및 신평염색집단화단지 현지 확인에 이어 26일 GS포천 석탄발전소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에서는 ㈜GS포천그린에너지로부터 시설 현황브리핑을 듣고 관계기관 간 허심탄회한 질의답변이 있었으며, 지난 폭발사고 현장의 안전조치 실태를 비롯한 석탄발전소 내·외부 시설을 확인했다.

현장을 찾은 이원웅 위원장은 “㈜GS포천그린에너지는 포천 주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폭발사고 재발방지대책을 철저히 수립하여 신뢰감 있게 이를 이행하고, 향후 상업운행계획 등을 주민들에게 소상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GS포천그린에너지는 지난 8일에 구성된 포천 석탄발전소(포천 집단에너지시설) 협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포천 석탄발전 관련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방안, 제도적 정비사항 등 생산적 정책대안 도출을 위해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채신덕 부위원장을 비롯한 박태희, 이영봉, 최세명 위원은 (주) GS포천그린에너지의 지역상생협력 사업이 미흡한 것을 지적하였고, 유연탄 육상운송시 환경오염 문제 최소화 방안에 대하여 강력히 촉구하였다.
   
이에 ㈜GS포천그린에너지 박상준 대표는 “지역상생에 목표를 두고 포천주민들과 지속적으로 대화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 석탄발전소 폭발사고 등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는 포천 석탄발전소 인허가 과정에서 특혜와 불법행위가 있었는지를 조사하고 폭발사고에 대한 사후 대책 마련을 위하여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2020년 2월 11일까지 12개월간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