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09 새올 행정 시스템 이용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수원시, 2009 새올 행정 시스템 이용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 장현주 시민기자
  • 승인 2009.12.3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김용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09년도 새올 행정 시스템 이용활성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활성화 평가는 전국 23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했으며 새올 행정 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계획 수립, 이행 및 성과도출, 우수사례 등의 정성지표와 시스템 이용률의 정량적 지표를 통해 엄격하게 심사했다. 심사에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정보화진흥원, 한국지역정보 개발원 등 3개 기관이 참여했다.

수원시는 대민 편의를 위해 민원처리 결과 휴대폰 문자 서비스, 기초노령 수급대상자 문자 서비스를 시행해 왔으며 PDA를 이용한 현장 행정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민원처리 업무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용활성화 계획 수립.이행과 신규 업무 적극 활용 등 효율적 업무처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대민 편의를 위한 서비스 개발과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통해 전자지방정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올 행정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에서 개발 보급한 행정업무 시스템으로,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신속한 대민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위생, 민방위 등 17개 업무 시스템을 구축, 지난 2007년부터 전국 지자체에 보급한 종합행정업무 지원 시스템이다. /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