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정책자료집 발간 추진
상태바
수원시, 정책자료집 발간 추진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9.12.29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 주요정책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정책자료집이 2010년 1월 중순에 발간될 예정이다.

정책자료집에는 ‘정책실명제’ 등록사업 47건에 대한 제반 사항이 모두 수록된다. 자세한 사업설명과 함께 사업추진 담당자의 소속과 이름, 입안자와 설계자 실명, 추진계획부터 사업시행.완료까지 관련된 계획서, 보고서, 추진계획표 등과 함께 공청회.세미나.관계자 회의기록까지도 수록된다.

시는 시민의 시정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사업담당자의 책임감 있는 사업추진으로 시정 발전에 높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을 결정.집행하는 과정에서 담당자, 참여자의 실명과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기록 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고 책임소재를 명확히 해 시정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올해 초부터 도입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30일 수원시 정책실명제 운영규칙을 공포했으며 실명제 대상사업은 시정 주요현안사항, 국도비 예산이 투입되는 100억원 이상의 사업 , 50억원 이상의 자체재원 투자사업 등이다. 정책실명제 등록부에는 수원산업단지(3단지)조성사업, 권선지구 도시개발사업, 수원컨벤션 21 조성사업 등 47건의 주요 시책이 등록돼 있으며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ne.kr)에 공개돼 있다. /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