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남양읍, 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와 지역 청소년 꿈 응원
상태바
화성시 남양읍, 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와 지역 청소년 꿈 응원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4.1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좋은씨앗심기 남양장학금’업무협약식 모습, 맨앞 왼쪽 세번째부터 안영준 화성시 공공형어린이집 협의회 대표, 홍노미 남양읍장, 이동우 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 Win뉴스

화성시 남양읍은 관내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에게 생활장학금 및 일시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들의 학업증진을 돕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 좋은씨앗심기 남양장학금'사업을 운영한다. 

남양읍은 이를 위해 지난 15일 남양읍행복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성시 공공형어린이집 협의회와 업무협약식을 갖었다. 

▲ ‘우리동네 복지남양’업무협약식 모습, 맨앞 왼쪽 네번째부터 김영익 화성시 공공형어린이집 협의회 대표, 홍노미 남양읍장, 이동우 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 Win뉴스

홍노미 남양읍장, 이동우 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협의체 위원, 맞춤형복지팀, 공공형어린이집 11개소 원장 등 20명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남양읍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11명을 선정하는 등 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 11개소 어린이집 원장과 1:1 결연으로 디딤씨앗통장에 월 3만원을 1년간 후원하는 등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디딤씨앗통장이란 저소득층 아동(보호자, 후원자)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1: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같은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립금을 마련해주는 사업을 말한다. 
 
홍노미 남양읍장은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과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자원들과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