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에서 ‘2019 화성 Art Play 아카데미 뮤지컬감상교육’에 참여할 어린이들을 모집한다.
‘2019 화성 Art Play 아카데미 뮤지컬감상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이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학교 밖 문화시설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들이 스스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감수성 및 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 있다.
이번 뮤지컬 감상교육에서는 뮤지컬의 구성요소에 대한 교육을 통해 무대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또한 직접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제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사들과 참여 학생들의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으로 뮤지컬 요소 소개 및 뮤지컬 넘버와 댄스교육, 곡을 분석하고 장면을 만들어보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참여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매 기수 3주 차 수업은 현장학습(공연관람)을 진행하여 무대의 현장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상반기 5월~7월, 하반기 9월~11월에 운영하며, 1기수당 4주차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1기수당 50명씩 총 300명이다. 화성시에 거주하는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초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은 동탄복합문화센터 M1층 영상강의실과 강의실1에서 진행한다.
오는 4월 15일까지 1기~3기까지를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선착순이며, 참여자 발표는 4월 19일 홈페이지와 개별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 참여자는 8월 중 모집 공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