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5개 등급 중 88.12점을 받아 상위 20%에 해당하는 나등급을 받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란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 및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대민서비스 일선 지방행정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종합평가하는 제도이다.
이 평가는 3개 분야 5개 항목 21개 지표로 평가하며, 기초지자체 226개를 등 총 304개 기관을 평가대상으로 한다. 또 2017년 10월 1일부터 2018년 9월 30일까지 민원을 토대로 서비스 수준을 종합 평가한다.
박종운 민원봉사과장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으로 국무총리 기관표창에 이어 우수등급 달성은 모두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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