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만든 광PCB가 탑재되는 것이 꿈"
상태바
"삼성전기가 만든 광PCB가 탑재되는 것이 꿈"
  • 이정하 기자
  • 승인 2007.06.2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수원 연구원, 세계 3대 인명사전 모두 등재

   
삼성전기에서 인쇄회로기판(PCB)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원이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았다.

주인공은 삼성전기 생산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하는 지원수(36) 책임연구원(사진). 미국 마퀴스(Marquis)의 후스후(Who's Who)와 인명연구소(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의 2008년판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됐다. 지 연구원은 지난 2004년 12월 입사했다. 인하대에서 석ㆍ박사 학위를 딴 순수 국내파로, 고부가 반도체용 PCB(플립칩 기판)의 초정밀 3차원 검사기술 개발 및 차세대 PCB인 광PCB의 성능 측정 기준을 세우고 있는 국내 1인자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전기는 "이번 등재가 3대 세계 인명사전 중 한 곳에 이름을 올리는 것도 힘든 일임을 감안하면 대단한 쾌거"라고 23일 밝혔다. 삼성전기는 또 "지 연구원이 지금까지 국내외 유명저널과 학회에 25편의 논문을 발표해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광소자의 광 특성 평가에 대한 연구에도 일가견이 있다"고 덧붙였다.

지 연구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선에 삼성전기가 만든 광PCB가 탑재되는 것이 꿈"이라며, "선진국에 비해 열세인 국내 PCB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PCB는 회로의 소재가 광섬유로 구성되어 있어 현재 사용되는 구리보다 10배 이상 빨리 전기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차세대 유망 PCB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