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주군 ‘특1급호텔 유치’
상태바
경기도․여주군 ‘특1급호텔 유치’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9.07.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11년 경기도에 특1급 관광호텔이 들어섬에 따라 경기 동부권이 국제적 수준의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 매김할 전망이다.

16일 경기도는 여주군 및 동광종합토건(주)과 여주군 신륵사 관광지 내 연양리 414번지 일대 사업비 1,16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만330㎡ 규모의 특1급 관광호텔을 건립하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올해 중 착공돼 오는 2011년 말게 완공될 이 호텔은 지상 12층~지하 2층 규모로, 210개의 객실과 골프연습장, 볼링장, 당구장, 연회장, 스파, 수영장, 승마장 등이 특1급호텔에 걸맞은 최고 수준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매년 2천만명의 내외국인들이 경기도를 찾는데도 불구하고 이들이 묵을 수 있는 특1급 관광호텔은 한 곳도 없었다”며 “역사가 흐르는 남한강을 마주한 신륵사 관광지에 최고의 호텔이 들어서게 되면, 경기 동부권의 훌륭한 관광명소들이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호텔이 들어서는 신륵사 관광지는 남한강을 품은 신륵사 사찰과 세종대왕릉(영릉), 명성황후 생가 등 유명 관광지가 접해 있는데다 세계도자비엔날레 등의 행사장으로도 유명해 호텔 건립에 따라 더욱 많은 관광객이 유입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도에 따르면 이날 협약을 맺은 호텔은 경기도가 오는 8월 중 도입할 예정인 지방세 감면제도를 처음으로 적용받아 토지에 대한 취․등록세를 감면받는 첫 호텔이 될 전망이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