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파주시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8회 파주시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7.03.21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가 도시경관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창작 간판 디자인과 공공시설물 디자인 발굴을 위해 제8회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3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은 우수 작품 선정을 통해 단순히 하나의 제품 디자인으로 다루어지는 작품이 아닌 놓이는 곳의 공간과 그 배경이 되는 거리의 풍경을 종합적으로 배려하는 ‘통합풍경’을 지향할 방침이다. 특색 있고 생동감 있는 도시 이미지를 구현하려는 취지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파주시 광탄면 분수천 산책로 주변 환경 개선 시 설치할 벤치·보안등·차단벽·가로판매대 등 공공시설물에 파주시 특성을 살린 실현 가능한 디자인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시는 오는 7월말 수상작을 선정해 9월 중에 시상식을 개최, 각 부문별 대상 1점 각 200만원, 최우수상 1점 각 100만원 등 18점에 총 1천만원의 시상금을 수여 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파주시 간판개선사업 및 광탄면 분수천 산책로 주변 환경 개선 사업에 반영하고, 작품집 제작 및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홍보 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파주시 도시경관과(031-940-594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