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방세․과태료 주․야간 번호판 영치
상태바
파주시, 지방세․과태료 주․야간 번호판 영치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7.03.1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파주시가 날로 증가하는 자동차세와 차량 관련 과태료 징수율 제고를 위해 영치반을 편성해 주․야간 상시 강력한 영치활동을 벌인다고 15일 밝혔다.  

파주시는 그동안 체납차량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있으나 자동차세 및 관련 과태료가 각각 지방세 총 체납액 318억원중 22%, 세외수입 총 체납액 270억원중 34%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실정이다. 이에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징수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합동영치 조를 편성해 주간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관내 아파트, 상가, 공영주차장 등 체납차량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영치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번호판 통합영치 대상은 자동차세와 자동차등록위반,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위반, 자동차검사지연, 주정차위반 등 차량관련 과태료 체납차량이다. 또한 고액․상습 자동차 체납차량과 대포 차량은 족쇄를 채워 이동금지 시키고 고질 체납자 차량은 공매 하는 등 강도 높은 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파주시는 영치 대상자들에게 사전예고문과 고지서를 발송해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있으며 체납차량 운행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포스터를 제작, 관내 아파트 및 금융기관등을 통하여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다.

성용현 징수과장은 “납세자간 납세형평을 위해 연중 지속적이고 강력한 영치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영치활동뿐 아니라 가택수사, 동산압류, 재산압류, 관허사업제한등 강력한 행정을 펼칠 계획이므로 체납으로 이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성실납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징수과 체납관리팀 콜센터(031-940-5500) 또는 세외수입징수팀(031-940-4931~49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