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개관식 개최
상태바
화성시미디어센터 개관식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12.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화성시문화재단(이사장 채인석)는 오는 12월 22일(목)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화성시미디어센터 개관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유관 기관 및 단체, 방송사와 언론사 등 관련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화성시미디어센터의 건립 경과보고, 비전 영상 메시지 상영 등의 공식 행사와 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 체험행사, 공연, 미디어아트 전시 등으로 진행된다.

화성시는 지역민 간의 소통과 미디어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미디어센터 건립을 추진해 왔으며, 국내외 벤치마킹을 통한 성공 요인 분석, 관련 세미나 개최, 워크숍 참석을 하는 등 3년여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158(반송동 108-1) 일대에 지상 2층, 총 1,156㎡(약350평) 규모로 1,600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립했으며, 미디어교육실, 스튜디오, 녹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시민들이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조성한 <미디어 카페人>은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언제든 한 공간에서 음료, 독서, 영화 감상, 패밀리 게임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017년에 본격적으로 시민들과 만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열린 배움터 지원 사업’, ‘마이너 캐스터 개인방송 지원 사업’, ‘미디어 동아리 멘토’ 등을 통해 친근한 지역민의 사랑방이자 배움터로 성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