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원어민 영어교실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고양시, 원어민 영어교실 콘테스트 개최
  • 조형상 기자
  • 승인 2016.11.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배운 영어 스피치·연극·노래 등으로 성취도 테스트
▲ ⓒ Win뉴스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8일 오후 2시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2016년 고양시 원어민영어교실 수강생을 대상으로 ‘영어교실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30개 동 주민센터에서 선발된 각 1팀씩 무대에 오르며 시와 관련된 발표 주제로 스피치, 노래, 연극 공연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다. MVP(개인) 1명, 최우수그룹 1팀, 우수그룹 2팀, 장려그룹 5팀, 인기그룹 1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배워온 영어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로 함께 배우고 강의했던 수강생들과 강사, 그리고 학부모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준비했다”며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 학부모와 자녀들도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원어민 영어교실은 동 주민센터를 활용해 원어민 강사의 생생한 영어교육을 제공, 교육균등 실현과 사교육비 부담경감은 물론 영어권 국가의 문화도 배울 수 있는 고양시 대표적 평생교육사업이다.

시는 올해 30개 동 주민센터에서 성인 59개 반, 초등 76개 반 등 총 135개 반을 운영했다.

검증된 원어민강사를 통해 100% 영어로만 진행되며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한국인 보조강사가 강의를 보조하는 등 초등생, 학부모, 일반시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