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성장관리방안 시행... 난개발은 그만!
상태바
파주시, 성장관리방안 시행... 난개발은 그만!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6.10.1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정신도시 주변지역‘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해제

파주시가 난개발 방지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성장관리방안이 10월 7일 전면 시행에 들어섰다.

성장관리방안이 적용되는 지역은 운정신도시 주변 8개동(야당동, 상지석동, 오도동, 연다산동, 송촌동, 문발동, 다율동, 신촌동)으로, 계획관리지역(6.83㎢), 생산관리지역(0.10㎢) 등 총 6.98㎢이 해당된다.

성장관리방안 해당 지역은 건축물 현황 분석을 토대로 주거A· 주거B· 복합· 공업존 등 4개 구역으로 나누어 관리되며, 건축물의 권장․허용․불허용도 설정에 따른 인․허가를 적용함에 따라 건축물 용도 간 혼재에 따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부족했던 기반 시설 문제를 해결하고자, 좁은 현황도로를 교행이 가능한 도로로 확장하고 신설 배치하는 계획에 따라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개발 시에는 진입도로 폭을 6M이상 확보해야 개발행위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파주시는 기반시설 편입으로 인해 줄어드는 대지면적에 대한 인센티브로 건폐율․용적률을 완화하였으며, 이밖에도 구역별 권장용도 건축물 이행시 추가 건폐율 3%를 완화하는 등 개발사업자로 하여금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파주시 관계자는 그 동안 신도시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1년간 지정한 “개발행위허가제한”을 주민의 재산권침해 최소화를 위해 성장관리방안 결정 고시와 동시에 해제하였으며, 이번 성장관리방안 수립을 계기로 ‘선계획-후개발’ 기조로 향후 무분별한 난개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