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수원시 그린농업축제 개최
상태바
제26회 수원시 그린농업축제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9.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제26회 수원시 그린농업 축제가 다음달 1일부터 권선구 당수동시민농장에서 개최된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농촌지도자수원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수원시 그린농업축제는 안전한 식품 생산과 농산물 품질향상에 기여한 농업인의 단합과 결속을 다짐하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도농화합을 위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모인 가운데 화합마당, 참여마당, 나눔마당, 으로 나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구성했다. 

화합마당에서는 식전행사로 길놀이 풍물공연, 국악난타, 수원시립 합창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친다. 개회식이 끝난 뒤에는 농업인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사랑의 쌀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다. 

참여마당은 친환경농자재, 소형농기계, 다양한 약용작물, 당수동의 사계 사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한다. 전통 연 만들기, 치즈와 떡 만들기, 약초주머니 만들기, 탈곡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나눔마당엔 ‘어린이 플리마켓’, ‘도시농부 그린마켓’ 등 지역 농산물과 이를 이용한 가공품을 판매하는 장터가 열리며, 수원의 우수한 농산물이 전시‧홍보되어 있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수원 농산물 홍보전시 판매관’도 운영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에서 우리 농산물과 농업의 가치를 배우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린농업 축제 체험 프로그램은 수원시 그린농업축제 카페(http://cafe.naver.com/suwongreenfarm)를 통해서 사전 신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