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국제보자기포럼 수원서 개최
상태바
2016 국제보자기포럼 수원서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8.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보자기 알리는 한마당 1일부터 5일까지 수원 행궁동 일원서 열려

‘2016 국제보자기 포럼’이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수원시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국제보자기포럼은 한국 전통 보자기의 예술성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행사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과 제주 저지 문화예술인마을에 이어 올해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수원시에서 개최된다.
 
‘보자기-살아있는 전통’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한국을 비롯 미국, 영국, 핀란드, 네덜란드 등 10여국의 보자기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강연과 전시, 한국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 등으로 구성됐다.
 
1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전문가 강연엔 허동화 한국자수박물관 관장, 사라 오카 미국 호놀롤루 미술관 큐레이터, 제시카 헤밍스 영국 드브린미술대학 학과장 등 15명의 국내외 보자기관련 전문가가 보자기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시한다. 강연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2층 교육실에서 열린다.
 
포럼기간 동안 진행되는 전시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화성미술관, 행궁길 갤러리, 복합문화공간 행궁재, 임아트 갤러리, 남문 로데오 갤러리 등 6개의 전시관에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다.(5일은 휴관) 전시관에는 ‘New York Textile Study Group전’, ‘국제 줌치전’, ‘핀란드 재활용 미술 그룹전’ 등 국내외 전문가 150여명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한국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에서는 ‘보자기 만들기’, ‘한국 전통염색’을 비롯해 색실누비, 줌치, 보자기 장신구를 만들 수 있는 5개의 전통생활문화 워크숍도 3일과 4일 진행된다.
 
이정희 국제보자기포럼 대표는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 전통보자기의 예술성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보자기를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같은날 열리는 전국 규방공예 공모전과 연계한 국제행사롤 의미가 깊다”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수준 높은 보자기 작품의 향연을 많은 분들이 공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보자기포럼 페이스북(www.facebook.com/beyondbojagi)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