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예술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상태바
수원시, 예술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8.16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인, 미술인 900명 참여한 전시회…인문학콘서트도 열려
▲ ⓒ Win뉴스

대한민국 대표 시인, 미술인이 함께하는 ‘예술인 한마당 큰잔치’ 가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수원시미술전시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문화예술진흥협회, 계간 열린시학, 시조시학, 한국시조문학관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시여, 다시 희망을 노래하다’라는 주제의 전시전을 통해 고은, 도종환, 안도현, 신달자 등 국내 대표 시인과 정병례, 이부재, 박종희, 임항택 등 우리나라 미술계 대가들을 비롯해 예술인 900명(시인450명, 미술인 450명) 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전시회에는 미술가의 그림, 작품과 이에 대한 자필시 450쌍이 전시된다. 전시 작품은 미술인들의 그림, 작품을 시인들에게 보내 자필시를 덧붙이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렇게 미술작품과 이를 감상하고 쓴 시인들의 시가 함께 전시되는 것은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형식이다.
 
이와 함께 고은, 도종환, 정병례 등 20명의 예술인들은 ‘융복합 시대의 예술, 그 조화와 상생’을 주제로 한 인문학콘서트를 27일까지 20회 진행한다. 각 회마다 한 명의 예술인이 진행하며 인문학콘서트에 80%이상 참여하면 이수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행사 기간에는 시인들이 자신의 시집을 직접 사인해주는 행사, 도자기에 자신의 글을 쓰는 체험행사도 열린다. 시인과 미술인 900인의 도록(내용을 그림이나 사진으로 엮은 목록)은 현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전시회 작품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