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전통문화·예절 체험학습장 80교 운영
상태바
주제·전통문화·예절 체험학습장 80교 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6.28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도지정 체험학습장 운영교 80곳을 운영한다고 6월28일 밝혔다.

체험학습장은 교육공동체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학교 및 지역사회의 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고 있다.

지정 영역은 ▲주제 체험학습장( 55교), ▲전통문화 체험학습장( 16교), ▲예절 체험학습장( 9교)이며, 지정 내용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에 적합한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있는 초등학교 80곳을 공모로 선정했다.

주제 체험으로는 상상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과와 연계한 녹색환경, 교통안전, 평화, 천문, 생태체험 등 체험장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통문화 체험은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배울 수 있도록 지역문화를 비롯한 풍물과 민요 등을 운영하며, 예절 체험으로는 인사, 식사, 공공장소 등 상황과 장소에 따른 기본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전통 및 글로벌 예절을 운영한다.

6월 28일 평택 진위초는 주제 체험학습장 발표 한마당을‘ESD 땅별 자연생태체험학습장으로 떠나는 무진이의 참 삶 이야기’라는 내용으로 펼친다.

ESD(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발전 교육으로 살아있는 물 이야기, 함께 성장하는 농장이야기, 함께 공존하는 생물이야기, 자연을 닮은 흙과 나무 이야기를 진행하며, 학교 내 텃밭과 연못, 학교 밖 무봉산, 생태마을, 농업기술센터, 도예체험장, 진위천, 바이엘 평택 연구소 등에서 다양한 체험 및 조사 활동을 실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은 경기도교육청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 에듀모두 홈페이지(https://edup.goe.go.kr/edumodoo) / 체험학습장/ 홍보자료에서 체험학습장별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