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만들어 가는 '독서토론 한마당' 개최
상태바
학생이 만들어 가는 '독서토론 한마당'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6.16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월 18일 경기예술고등학교에서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 학생기획 운영단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고 평가하는 새로운 시도의 독서토론 한마당을 준비하는 자리로, 관내 고등학교 희망학생으로 구성된 학생기획운영단, 운영위원 등 총 5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오는 8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 예정인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의 기획 운영을 담당하는 학생들이 서로 만나 또래학생들이 가장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세부 진행하는 방식을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운영단을 기획, 진행, 홍보 3분과로 나누어 세부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역할 분담을 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토론주제를 정하여 소크라틱 세미나, 월드카페, 브레인라이팅 등을 미리 실습하는 시간도 갖는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워크숍에서 학생기획운영단이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으며, 남은 기간 동안 같은 친구들과 협력해서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을 만들어 보겠다”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이번 독서토론 한마당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또래 학생들의 토론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게 될 것”이라며, “학생중심의 독서교육 활성화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독서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