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150회 임시회.. 조례안 7건 의원 발의
상태바
화성시의회 제150회 임시회.. 조례안 7건 의원 발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2.22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의장 박종선)는 김혜진 의원·최용주 의원·서재일 의원·조병수 의원·이성희 의원·김정주 의원·이창현 의원이 02월 22일 개회하는 화성시 제150회 임시회에 조례안 7건을 발의 한다.

김혜진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새누리당, 나선거구)은 정례회 및 임시회 회기일정 및 운영 내용을 변경하는󰡐화성시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 회기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최용주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마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행사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안’은 화성시가 실질적으로 비용을 부담하는 행사에 관한 예산을 공개함으로서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화성시가 비용을 부담하는 행사에 대한 정의와 행사예산의 공개 대상, 내용, 방법 등을  규정하고 있다.

서재일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새누리당, 가선거구)은󰡐화성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 했다.
본 조례안은 여성기업에 대한 자금지원, 구매활동 촉진, 기술력 향상, 판로개척 등 지원사항 및  여성기업지원위원회 기능 및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과 여성경제인단체 활동에 필요한 지원 비용에 대하여 예산의 범위내에서 재정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조병수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가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중화장실 설치 기준에 예산의 범위 내에서 화장실 내부에 비상호출기를 설치하거나 화장실 밖에 CCTV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규정하고 있다.

이성희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바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교복나눔 운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교복나눔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장의 책무, 교복나눔 지원계획 수립 및 교복나눔 운동 단체 등에 대한 지원 사항, 정보제공 및 포상에 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김정주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누리당, 나선거구)은 올해 문화시설로 개관 예정인 미디어센터와 생활문화센터에 대하여 화성시문화재단에 위탁하고자 하는‘화성시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였다.

또한, 이창현 의원(도시건설위원회, 새누리당, 가선거구)이 발의한 ‘화성시 자동차 안전점검 및 정비 지원 조례안’은 안전점검 및 정비문화 확산을 위한 시장의 책무, 자동차 안전점검 지원계획 수립과 자동차의 안전점검·정비에 대한 예산지원 및 지원 대상 등을 담고 있다.
 
김혜진 의원 등이 발의한 7건의 조례안은 22일에 개회하는 제150회 임시회에 상정되어 소관 상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