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상태바
“우리 집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2.12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로 수질 불신 해소
▲ ⓒ Win뉴스

수원시는 수돗물의 우수성과 음용률 향상을 위해 수돗물 불신의 원인으로 지목된 수도배관, 상수원 수질불신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고자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시행하고 있다.

수질검사는 노후배관 관련된 항목(철, 구리)을 포함해 잔류염소, 탁도, pH(수소이온농도)등 5개 항목이며 1차에서 부적합 시 1차 5항목을 포함해 미생물(총대장균,일반세균)등 11개 항목을 분석해 부적합 원인 및 결과를 안내 해준다. 

위의 모든 검사비용은 무료이며 우리 집의 수돗물 수질이 이상이 있거나 수질에 대해 궁금한 시민은 누구나 신청하면 가정 또는 사업장의 수도꼭지에서 수질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신청방법은 물사랑홈페이지(www.ilovewater.or.kr), 수원시 상수도사업소홈페이지(water.suwon.go.kr) 및 전화(031-228-4898)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수원시 상수도사업소에서는 상수도의 생산‧공급 전 과정(정수장에서부터 수도꼭지까지) 수질결과를 실시간으로 수원시 상수도홈페이지(water.suwon.go.kr)에서 공개하여 수돗물을 믿고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수돗물에 이상이 있거나 수질검사를 원하면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시험1팀(031-228-4871, 489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