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회계 질서 확립 등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개선안 마련
상태바
화성시, 회계 질서 확립 등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개선안 마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12.0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국공립어린이집의 회계질서를 바로잡고 보육교직원의 자존감과 공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2일 화성시의회 이홍근 의원과 교육복지경제위원회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회계서류 검토 결과를 발표했다. 이홍근 시의원은 “특정 어린이집 회계처리에 문제가 있다”며, 시 집행부에 국공립 어린이집 운영 개선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에 시는 문제가 발생한 해당 어린이집 원장 직무를 정지하고 부적절하게 집행된 식자재 비용, 여비, 교육비 등을 전액 회수 및 추징 조치할 계획이다.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신규 위수탁 절차도 진행 중이다.
 
또한 보조금 회계질서 확립을 위해 화성시 국공립어린이집 재무회계 지침을 마련하고 매년 교육 및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국공립어린이집 위수탁 심사기준도 강화하고 학부모대표, 전문가 등의 자문을 통해 투명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오순록 화성시 복지국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실태 조사 결과 발생한 문제점은 바로 시정토록 조치했으며, 회계질서를 바로잡고 보육교직원의 자존감과 공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재발 방지를 위해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순차적 감사를 실시하고, 재무회계 지침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