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20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5.11.1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흙의 진리를 탐구하며 흙을 벗 삼아 흙과 살다 흙으로 돌아간다” 는 농사 철학 이념으로 土月土日로 흙(土)자가 세 번 겹치는 11월 11일 11시에 문산국민체육센터에서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파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파주장단콩축제와 병행하여 추진해 오던 것을 ‘농업인의 날’ 법정 기념일에 맞춰 파주시농업인단체 주관으로 추진되었으며, 이갑영 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윤후덕 국회의원, 박재진 파주시의회의장, 이석용 NH농협파주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1부 행사로는 농어민대상 및 우수농업인 시상과 기념식이 있었고 2부에는 장기자랑과 초대가수 배일호 등이 출연해 ‘파주시 농어업인의 날’을 축하했다.
 
농어민대상 수상자로는 고품질쌀 부문에는 탄현면 최석원, 화훼 부문에는 광탄면 김강현, 채소 부문에는 문산읍 황범하, 축산 부문에는 파평면 김경호, 수산 부문에는 류흥천씨가 영예의 파주시 농어민대상을 수상했으며, 파주시장賞(5명), 국회의원賞(10명), 시의장償(5명) 총 20명이 우수농업인 표창을 받았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극심한 가뭄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풍년 농사를 이룬 여러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파주시 농업의 밝고 든든한 미래를 위한 각종 지원을 통해 농업인에게 희망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