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문화제 4대문 열고 8일 개막
상태바
수원화성문화제 4대문 열고 8일 개막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10.0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능행차, 10일 무예24기 4일간 풍성한 볼거리

수원시 역사관광 대표축제 제52회 수원화성문화제가 8일 4일간 일정으로 개막했다.
 
‘4개의 문이 열리다’는 주제로 열리는 수원화성문화제 개막연은 수원화성 행궁광장에서 시민 4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정조가 화살을 날려 개막을 알리는 왕의 효시, 전장에서 적의 동정을 살피는 척후병 미디어 퍼포먼스 등으로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대한민국 대표축제 수원화성문화제가 반세기를 넘어 52주년을 맞았다”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 온 마음과 몸으로 축제를 즐기기 바란다”고 개막을 선언했다.
 

이날 행궁광장에서는 마당극 신뺑파전, 뒤죽박죽 마당극, 뻔뻔한 연희 등 해학마당과 마술, 마임, 서커스쇼 등의 분수마당, 행궁문양찾기, 생생한 국악체험 등 역사관련 놀이마당이 종일 열려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겼다.
 
행궁 주차장에서는 수원시 대표음식 갈비와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문화축제가 이날부터 11일까지 열린다.
 
갈비음식점과 중식당, 일식당 등 수원시내 대표음식점이 임시 점포를 열었고 자매도시 중국 지난, 호주 타운즈빌,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가 자국 요리사를 보내 전통음식을 소개하는 코너도 인기를 끌고 있다.
 

9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의 능을 찾아가는 참배길을 재현한 정조대왕 능행차가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장안문, 행궁광장, 팔달문까지 정조로 구간에서 열린다.
 
정조대왕과 혜경궁이 중앙에 자리 잡고 의장 깃발, 갑옷을 입은 호위병, 음식을 실은 수라가마, 군대와 악대 등 역을 맡은 시민 1천여 명과 말 70필이 등장한다.
 
10일 밤 창룡문 잔디광장에서 정조의 친위부대 장용영 군사들이 정조의 개혁과 비전을 극화한 무예24기가 영상, 조명, 음향과 어우러져 화려한 공연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문화제 기간 수원천과 원천천에서는 전통 등과 수상 조형물, 조명이 설치돼 생태하천을 빛으로 물들이고 방화수류정과 용연에서는 전통음악과 창작국악 공연이 준비된다.
 
행궁광장 옆 시립미술관 ‘SIMA’에서는 수원 미술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원 지금 우리들’전이 열리고 수원화성박물관에서는 ‘정조, 8일간의 수원행차’ 특별기획전이 정조 능행차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