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해결사 파주개성 ‘인삼’이 뜬다!
상태바
면역력 해결사 파주개성 ‘인삼’이 뜬다!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5.10.09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파주 개성인삼축제 17일 개막
올가을 온가족과 함께 여행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파주개성인삼축제가 열리는 경기 파주 임진각으로 떠나보자.
 
▲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파주개성인삼 축제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파주개성인삼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 파워브랜드에 연속 오를만큼이나 그 우수성과 명성을 자랑한다.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 광장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15 파주 개성인삼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파주개성인삼은 깨끗한 환경과 비옥한 토질에서 자라 조직이 충실하고 일교차가 커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 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아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인체에 항체를 생성시켜 환절기 감기등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효능이 최고다. 파주개성인삼축제는 6년근인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건강 족욕체험, 인삼 수확체험, 인삼주 시식회, 인삼주담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 개성인삼축제가 열리는 파주로 떠나자
 
우리나라 인삼 가운데서도 파주개성인삼의 인지도가 높은 것은 우리나라 최고의 재배인삼의 효시인 역사성이 한 몫 한다. 인삼수확기에 맞춰 개최되는 파주개성인삼축제는 인삼포 현장에서 채굴된 싱싱한 수삼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인삼가공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인삼의 고장 파주의 매력과 임진강의 맑고 깨끗한 청정 환경도 접할 수 있어 일석삼조의 매력을 발산한다.
 
파주개성인삼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채굴 및 선별시 관계공무원 입회하에 6년근 인삼만 엄선하여 판매함은 물론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이다. 굵고 실하게 자란 인삼을 직접 캐보는 인삼 수확현장 체험, 인삼을 직접 골라 인삼주를 만들어 보는 인삼주 담그기, 인삼경매, 인삼무게 맞히기 등 볼거리 위주의 축제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동참할 수 있다.
 
인삼을 통째 튀겨낸 인삼튀김, 인삼을 넣은 도넛, 달콤하고 쌉쌀한 파주개성인삼 정과, 인삼차, 인삼주스 등 인삼으로 만든 다양한 웰빙 인삼요리 무료시식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거리로 축제장에서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인삼 술 담그기 등 인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자리로 명실상부 건강축제로 손색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