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위해 낮은 자세로 봉사하라"
상태바
"시민위해 낮은 자세로 봉사하라"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5.09.07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홍 파주시장, 9월 월례조회서 강조
▲ ⓒ Win뉴스
파주시는 지난 7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무원 및 시민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조회는 자원봉사 유공자들과 모범 공무원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시장님의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하계휴가 등으로 두 달 만에 개최된 이번 월례조회에서 이재홍 파주시장은 그동안의 시정 브리핑과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언급했다
 
이 시장은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서울~문산 고속도로 실시계획 승인, ▶GTX·지하철3호선 연장 11만 명 청원서 제출, ▶소규모 공장밀집지역 ‘기업편한 소공단’ 지정, ▶맞춤형 따복버스 시범운행 개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파주 희망 프로젝트 개발계획, ▶LGD 단지 내 친환경 농산물판매장 설치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노력해준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시는 두 달 만에 ▶서울~문산 고속도로 100억 원, ▶금촌2동 배수펌프장 10억, ▶공공체육시설 보강 10억 원 등 17건 160억 원의 국도비와 특별조정교부금 등을 확보했다며 공무원들에게 9월 예산 편성 시즌인 만큼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8월 4일 있던 북 지뢰도발로 민통선 지역 800여 명이 대피한 것에 대해 불편을 감내하고 잘 극복해준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 시장은 이어 앞으로 넥스트 창조 오디션 시즌2와 시군종합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도로망(제2통일로· 서울~문산·제2외곽순환 도로), 철도망(GTX ·3호선 연장), 폴리텍 설립 등 3대 핵심사업과 읍면동 특화 11대 전략 프로젝트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홍 시장은 파주시 공무원들에게 “시장한테 잘 보이려 하지 말고 일로 승부할 수 있도록 하고 항상 공직자로서 시민을 위해 낮은 자세로 봉사해 달라”며, “민심이 천심이므로 시민의 뜻이 하늘임을 명심하고 시민 한분 한분을 잘 모셔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