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소년 우리가 희망이다’개최
상태바
파주시‘청소년 우리가 희망이다’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5.05.26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 운정호수공원 내 잔디광장에서 ‘청소년 우리가 희망이다’의 주제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약 700여명의 청소년과 학부모가 참여한 이 행사는 청소년의 사회와 헌장 낭독 등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에 띄었다. 

청소년동아리들은 밴드, 댄스, 리코더합주, 합창 등 다양한 동아리 공연을 무대에서 선보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파주시장은 모범청소년들과 지도자,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는 등 청소년들과 청소년육성 및 보호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했다. 

부대행사로 파주시 청소년문화의집 4개소와 청소년동아리들이 주축이 되어 수학아 놀자, 쿨팩만들기, DIY체험, 모자만들기, 미니게임 등 체험부스 22여개를 운영하고 교하도서관은 이동도서관 북아트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즐길거리도 풍성했다. 

2부 행사로 가진 청소년 사랑 걷기대회는 청소년과 학부모 약 600여명이 운정호수공원 일대 중 6.5km구간인 공릉폭포, 장미정원, 전통공원을 지나 운정건강공원을 반환점으로 우듬지탐방로 등을 걷는 코스로 곳곳에 펼쳐진 아름다운 호수공원 경치에 감탄하며 참가자들이 하나 되는 시간이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기념사에서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파주의 희망인 청소년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가족과 친구와 함께 운정호수공원을 걸으며 화합과 사랑이 돈독해 지길 바란다”고 하면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 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서로 화합하는 문화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