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강연 개최
상태바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강연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5.19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19일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만들기 위한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제10회 강연을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가졌다.
 
이날 강연은 송용진 ‘쏭내관의 재미있는 사(史)교육현장’ 대표의 ‘도전, 열정 그리고 작은 변화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송용진 대표는 우리나라의 궁궐과 그에 얽힌 역사적 사실들을 이야기로 풀어서 설명했다.
 
송 대표는 일제 강점기에 경복궁의 90%이상이 파괴되고, 주위를 두르던 돌담도 제거된 사실을 설명하며 경복궁의 일제강점기 전후 사진을 보여주며 우리 궁궐의 아름다움이 사라진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다.
 
한편, 수원시는 올해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를 통해 유명 강사들을 초청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13회, 하반기는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6일에는 서진규 희망연구소 소장의 ‘내 운명, 내가 결정한다’, 6월 2일은 서춘수 신한은행 목동하이페리온 지점장의 ‘100세 시대 자산관리’, 6월 9일에는 수료식으로 김성환 탤런트의 ‘즐거운 삶, 아름다운 인생’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