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상태바
파주시,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5.05.19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지방세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까지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액을 집중 정리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주시에 따르면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 현장방문 등의 기획 징수활동으로 강력한 체납처분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경기도와 협력하여 특히 고액체납자의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를 실시함은 물론, 체납처분 면탈행위자는 조세 범칙 사건으로 고발할 예정이다. 

또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상습체납자동차 견인 및 공매, 지방세체납자 관허사업 제한, 공공기록정보 제공, 고액체납자의 명단을 공개하는 등 기존보다 행정제재를 한층 더 강화하여 체납액 감소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지난 4월말 현재 체납차량 17대를 공매처분해 3억원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영치예고문 부착을 통해 1억8천만원을 징수했으며 차량뿐만 아니라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협조체제 구축으로 부동산 및 동산에 대한 공매처분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성실납부해주시는 시민에 감사를 표하면서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 제고와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을 위해 체납징수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추진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기타 체납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 징수과 체납관리팀(☎031-940-4271~4275)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