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기업CEO 대상으로 고양시 비전 소개
상태바
최성 고양시장, 기업CEO 대상으로 고양시 비전 소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15.03.10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 고양시장은 지난 5일 고양상공회의소 CEO 아카데미 강좌에 초청되어 50여명의 기업CEO들을 대상으로 고양시의 비전을 소개 했다.

‘100만 도시 고양!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라는 주제로 사전 질문을 받아 답변형식으로 진행된 특강에서 최시장은 고양시의 비전을 중심으로 변화와 발전된 모습을 그리며 기업 CEO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함을 설명했다.

참석 기업 CEO들은 100만 도시 고양의 변화를 위해서는 대학유치, 자족도시, 주거 및 교통 환경개선, 자영업자 지원, 마이스 산업 육성, 남북통일, 대기업유치, 방송사 이전을 가로 막는 각종규제 해결이 필요함을 질의하였고 최 시장은 답변에서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과 함께 개별적인 접근보다는 서로 연관하여 멀티 전략으로 풀어 나가야하며 기 조성된 인프라와 결합하여 고양시의 변화를 가속시키게 될 최근 정부 발표 ‘K-컬쳐밸리’를 하나의 사례로 제시했다.

또한 고양시는 100만 도시에 걸맞은 방송, 관광, 문화, 체육, 교육 등의 인프라가 국·내외 어느 도시보다 잘 갖춰 있고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다시 오고 싶은 도시로 평가 받고 있기 때문에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본 특강에 참석한 CEO들은 허심탄회하게 문제제기를 통해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매우 유익한 자리였다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시와 경제인이 함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열악한 기업 환경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CEO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앞으로 고양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고민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